Sense Wide
article thumbnail

 

 Dublin Airport -> Dublin City, 더블린공항에서 더블린시내로


 

 한국에서 아일랜드를 가려면 많은 선택을 할 필요가 없다. 직항도 없고 1회 경유는 당연하다. 터키항공을 타고 이스탄불에서 경유를 하던지, 루프트한자(독일항공)을 타고 프랑크푸르트에서 경유를 하던지 어찌됐든 직항이 없으므로 1회 경유는 당연하다.


 여차저차해서 더블린 공항에 도착을 하면 짐을 가지고 (사실 비행기 많이 안타봐서 이거 찾는데도 시간 많이걸렸다.) 밖으로 나간다. 나와서 보면 아래와 같이 버스가 다니는 길이 있다.


 사실 Information Center에 Dublin City Centre 가는 City link 타는 곳이 어디냐고 해서 물어보면 편하다.




저렇게 버스가 다니는 길로 나오면 이제 막 표를 살 수 있다. (노란색부분)

City link는 기억에 5유로, 그 옆에 좀더 고급처럼 생긴 버스는 6유로였다. 6유로 짜리를 타면 짐을 넣을 수 있다. 아일랜드에 살러 가는거라 짐이 많아서 좀더 큰 버스를 탔다.


시간표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야되는데 너무 귀찮다. 그래서 지금도 아일랜드에서 버스시간/기차시간을 알때는 http://getthere.ie를 이용한다. 출발지를 Dublin Airport, 도착지를 Dublin City로 하면 된다.



 더블린 공항에서 더블린 시내까지는 약 30-40분 걸린다. 다만 버스에 따라서 Dublin City Centre 대신에 O'Connell street (오 코넬스트릿)으로 안내하는 버스가 있으므로 주의하면 된다. O'Connell Street에서 잘 내리면 된다. 바로 그곳이 Ireland Dublin의 중심! O'Connell Street!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한번 포스팅해보고싶다.


 버스에 따라서 안내 안하는 버스도 있으니 조심하거나 주저하지 말고 버스 기사한테 헬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