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KB 국민카드 알림 Push 서비스, 카드사용알림 모바일 푸시, 입출금알림



K
B국민은행/KB국민카드를 이용하던 분들이 아쉬워 했던 게 있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의 입출금 내역은 'KB스타알림' 으로 설정 가능한데 (KB스타알림 다운로드 바로가기) 신용카드 내역은 매달 유료 300원 신청을 해야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은 카드 사용에 따라서 푸쉬 알림을 주는 어플이 따로 있는데, KB카드는 없었죠. 하지만, 최근에 KB카드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가 됨에 따라 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매달 300원 지불하시던 분들도 이제, 모바일 푸시로 국민카드 사용내역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이며, 아이폰도 비슷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음 앱을 다운받는다.




2. 설치를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최초 1회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합니다.



3. KB카드 푸시알림 신청을 위해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알림을 눌러주세요.





4. 오른쪽 위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첫번째 카드사용알림 PUSH(무료)를 눌러주세요.



5. 현재는 지금 SMS(5만원 이상 무료) 서비스고, 저희는 이제 이걸 앱 푸시로 바꿀겁니다. PUSH (무료)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체크된 부분을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카드 인증을 마칩니다.




7. 정말 마지막으로 휴대전화 인증을 마치면, 등록 성공!





7.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KB카드 푸시 알림 확인!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공감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2017/04/09 -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서비스, 모바일 PUSH 알림

2016/04/06 - 하나 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모바일 푸시(PUSH)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