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구글 킵(Google Keep)이다. 보통 어딘가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메모를 하고 싶을때는 '자기에게 카톡 보내기' (혹은 친한 친구나 형제자매)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알고나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네이버 메모가 있다고는 하지만, 본인이 네이버를 별로 안좋아하는 것도 있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구글 앱 만큼 강력하고 빠른게 없기때문에 더욱 추천!

 

구글 킵은 PC(컴퓨터) - Web(웹) - Mobile(핸드폰, 안드로이드, 아이폰)간 단순 메모뿐만 아니라 사진, 리스트 등까지 자동으로 싱크한다. (Auto-Sync)

 

 

 

 

사용 방법도 직관적이다.

 

Web주소 : http://keep.google.com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keep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turbonote-for-google-keep/id639241449?mt=8

구글 크롬 앱 (Google Chrome app )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keep/hmjkmjkepdijhoojdojkdfohbdgmmhki

 

 

 

 

위 사진은 웹에서의 화면이다. 기본적인 메모가 가능하고, 사진이나 할 일 들을 올릴 수 있다.

 

 

아래 사진들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구동한 사진이다.

 

 

 

 

 

 

이건 구글 킵의 위젯 사진이다. Google keep widget. 바로 바로 메모를 추가할 수도 있고 삭제할 수도 있다.

 

 

 

 

만약,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한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킵의 구글 크롬 앱이다. (Google Chrome app of Google Keep)

 

 

 

 

이젠 자기에게 카톡보내기는 그만! 스마트하게 구글 킵을 이용하자

 

 

 

이 포스트가 유용하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미 필요)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