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Ireland에서 Athlone 가는 법, 더블린에서 애슬론으로



Athlone이라는 시골도시까지 찾아가는 데는 이유가 있겠지만, Athlone은 나름 아름다운 강과 교회를 가지고 있는, 아일랜드 여행에 무박으로 추가시켜서 하루 들렀다 가기에 이쁜 곳이긴 하다. (버스비가 비싼건 함정) 


아쉽게도 매일 보는 풍경은 사진에 안담는다고 했나, 아름다운 강 사진은 내가 가진게 없다.

친구들 페북에 가끔씩 올라오긴 하던데...


   ▲ 한적한 Athlone 거리                                                            ▲ Athlone Castle은 아니고, 그냥 교회 중 하나



이 Athlone은 우리나라 지리로 치면 대전 같은 곳이라서 나름 교통의 요지이다. Dublin과 Galway를 거치는 버스가 다니고, 기차도 다닌다.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기차는 너무 비싸므로 버스 방법을 설명한다.



1. Dublin Airport -> Athlone 직통 버스 타기 (2가지 방법)


Dublin Airport에서 내려서 Athlone으로 직통으로 가는 여행객은 없겠지만, 만약 그런다면 Information Desk에 물어본다던가 해서 Bus Eireann Bus stop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된다. 아니면 Terminal 1 출구로 나와서 직진하면 바로 Bus Eireann 정류장이 보인다. 상징색은 빨간색, 버스는 이렇게 생겼다. 로고가 개? 인지.... 치타인지.... 모름...



         (출처 : leovaradkar.ie)



만약 목적이 Athlone 시내가 아니라 Athlone Institute of Technology (AIT)라면 Bus Eireann 대신 City Link 버스를 타는 것도 좋다. City Link 정류장은 Bus Eireann 정류장 바로 안쪽에 있다. 조금 저렴하지만 시간을 안맞추는 경향이...




2. Dublin 시내 -> Athlone 가는 방법


Dublin Airport에서 Dublin으로 가는 방법은 설명을 했으니, 이번엔 Dublin에서 Athlone으로 가는 방법만 설명한다.



               (구글 지도로 확인하기)


City Link Bus를 타고 싶다면 City Link Bus stop으로(AIT), Bus Eireann 을 타고 싶다면 Bus Eireann으로 가면 된다.

편도 가격은 12유로 안팎이다.


자세한 Time Table등은 http://getthere.ie 에서 확인하면 된다.

From에 Dublin / Dublin Airport To에 Athlone / Athlone I.T 등을 입력하고 Get times를 누르면 시간표를 알 수 있다.


Dublin -> Athlone I.T 시간표






Dublin -> Athlone 시간표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미필요)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