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에는 안타까운 세월호 사건과 더불어서, 여러 중학교의 체험학습이 끊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멘토링이 많이 취소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멘토단에 합격 했지만! 도통 연세대학교까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진 않았었죠 아쉽게도.... ㅠㅠ..
프로메스/티쳐스가든이 진행하는 멘토링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매년 혹은 매번 달라지지만 크게는 두~세 가지 입니다.
1. 공부습관 멘토링
2. 진로탐색 멘토링
+ 학과탐색 멘토링 - 기존의 멘토링보다 길게 학과 탐색시간 까지 추가하는 것
그래도! 다행히 공부습관 멘토링을 연세대학교에서 진행하게 되었고 떨리는 마음을 안고 갔습니다.
첫째시간은 다양한 사고를 가능하게 해주는 사고력 Up! 창의력 Up! 문제 대항전 시간
프로메스멘토들이 준비한 퀴즈대항전 시간입니다. 아쉽게도 사진이 없네요....
팀으로 나눠진 학생들이 열심히 문제를 풀었어요. 각 팀 담당 멘토들도 열심히 도와주는 시간.
우리 팀 화이팅!
둘째시간은 이제 학교탐방을 하는 시간이예요. 학생들과 멘토가 학교를 다니면서 건물과 학과 설명, 학교 설명을 통해 학생들이 정말 학교에 오고싶게 동기를 부여해 주는 시간입니다.
아쉽게도 학교가 공사중입니다. 예쁜길로 이동!
연세대학교의 언더우드관 본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 다음 코스는 경영관과 청송대로!
청송대의 자연과 마지막은 언더우드 생가입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정말 시원시원하게 이동했던 것 같아요. 이 뿐만아니라 광혜원에도 들려서 최초사학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게된 학생들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연세대학교의 교호도 알게 됐고, 진리를 알기위해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겠죠?
셋째시간은 멘토들의 세미나 시간입니다. 저랑 같이 갔던 멘토는 정치외교학과멘토였고, 진로계획과 국어영역 공부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기 때문에 저는 열심히... 피피티를 만들어 시간관리법과 영어영역 공부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아쉽게도 열심히 세미나를 하느라 사진이 없네요.. 아쉽다!
제가 중학교때 이런걸 들을 기회가 있었더라면 서울대에 갈 수 있었을텐데......(?).
모든 학생들이 눈이 동글동글 해져서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꼭 시간관리 열심히 하길 바라!
마지막시간은 한달 후 자신에게 하고싶은 말을 쓰는 프로메스 시간. 여학생들이라 꼼꼼히 감성적으로 잘 쓰더라구요. 아이고 이쁜 친구들!! 오늘했던 다짐들을 잊지말고 계속계속 실천하길 바랍니다.
이렇게 첫 멘토링을 뿌듯하게 마치고 나서 나는 연휴를 즐기기 위해 대구로 떠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공부습관 멘토링 끝
유용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미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