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샤오미 홍미노트2 (Xiaomi Redmi2) 구매기 및 초기화


 가성비 끝판왕 샤오미 홍미노트2를 내 손에 얻기까지의 과정을 먼저 간단하게 적어보자. 아래와 같은 중고급 성능의 홍미노트2는 중국대륙 이통판은 799위안, 연통판은 899, 프라임판(내장 32GB)은 999위안의 가격으로 나온 샤오미의 보급형 라인입니다. 말이 보급형이지 스펙을 보면 왠만한 플래그쉽 모델 못지 않습니다.

 게다가 본인이 이전에는 버림받은 LG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하고 있던 차라 매우 끌리는 딜이었습니다. 사후지원을 하겠다고 약속받은 폰인데 LG 지원이 끊겼기 때문이죠.





 이통판과 연통판은 중국 내수용, 그리고 수출용 이렇게 구분을 해놓은 것이지만 최근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두 모델의 하드웨어 차이가 없으므로 이통판을 사용하셔도 국내에서 무리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국내에서 사용 가능하다는건 SKT, KT 그리고 SKT망과 KT망을 지원하는 MVNO (알뜰폰/별정통신사)등을 말합니다. 본인은 헬로모바일의 KT망을 이용해서 홍미노트2를 이용하고 있고 별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통판(중급형)과 프라임판(고급형)의 차이는 내장메모리와 CPU클럭인데 CPU 클럭은 언제든지 설정으로 오버클럭시킬 수 있고, 또 내장메모리같은경우 SD카드를 통해 보완가능하므로 두 모델의 차이도 크지 않아보입니다. (이통판살걸...).


 홍미노트2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잘 알려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샤오미 공구 카페를 통해 구입 - 샤오미스토리, 리버피쉬팩토리 등...

 2. 중고 카페를 통해 구입 - 중고나라 등

 3. 일반 쇼핑몰(오픈마켓)을 통해 구입(G마켓, 등등)

 4. 해외 직구


 3번 방법은 저도 몰랐던 방법인데 중고 구매를 하면서 어떤 경로로 구입하셨는지 물어보니 G마켓에서 구매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2, 3번같은경우 꼭 하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정품확인입니다. 정품확인은 박스에 나와있는 인증 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잘 보시면 다음과 같은 mi 로고가 있습니다.





 왼쪽의 한자부분을 살살 긁어서 숫자 16자리를 얻으신 뒤 오른쪽에 보이는 웹페이지 주소(클릭 시 바로가기) http://chaxun.mi.com 로 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중국어가 익숙치 않으신 분은 영어로 되어있는 웹페이지로 가시면 됩니다(클릭 시 바로가기)

http://www.mi.com/verify/.


 인증 까지 완료되었다면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프라임을 구매하시는 분은 용량이 32GB가 맞는지 (실 용량은 28~9GB정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확인은 설정(Setting) -> 추가 설정 (Additional Setting) -> 용량 (Storage)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국어로 설정되어있다면 마찬가지로 설정(Setting) -> 추가 설정 (Additional Setting) -> 언어(Language)에서 영어로 변경하고 하시면 됩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