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5. 홍미노트2 솔직 단점


 홍미노트 2를 11월 4일에 구입해서 사용한지도 어언 3주... (홍미노트3가 나올 걸 알았다면 안샀겠지.... 홍미노트2와 3의 비교는 다음 포스트에) 모든게 좋지만 간단하게 장점 및 단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전공이 전기전자지만 세부전공이 아예 다르므로 전공자입장이 아니라 비전공자 수준으로 적힐것 같지만요...


기준은 홍미노트2 프라임판 Global롬이 아닌 일반 중국롬입니다.



간단한 장점


홍미노트2는 정말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20만원대의 가격에 중고급 CPU, 5.5인치 FHD 화면, 탈착식 배터리 호환성을 높일 수 있는 안드로이드. 무엇보다 제 생각에 허접하지 않고 잘 빠진 디자인. 그냥 공기계로 사셔도 잘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제 솔직하고 간단하게 단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웨어적 단점



 1.  생각보다 램이 후달린다.


 홍미노트2는 2GB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용이 아닌 어플을 돌릴 때 사용하는 임시메모리입니다.) 최근의 스마트 기기들이 3GB대 램을 갖고 있는 것에 반해 적은 편입니다. 물론 얼마나 최적화를 해서 메모리 누수를 줄이느냐가 기술의 핵심입니다만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2.  카메라 성능이 최고급은 아닌 것.


 이 부분은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므로 최근에 찍은 몇장의 사진들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정을 거치지 않은 사진입니다. 홍미노트3도 노트2와 같은 카메라 모듈을 쓰고 있습니다.








3. NFC 지원이 안되는 것


 요즘 버스카드 결제 등 NFC로 이용하는 서비스가 증가함에도 NFC 모듈은 탑재가 되어이있지 않아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홍미노트 3도 NFC 모듈은 없는 것으로 나오는데 중국시장에서는 인기가 없나봅니다.



이 외에 디스플레이나 그런 건 일반 막눈인 제게는 별로 차이가 없어보였지만, 일부 기기에서 누런색을 띠는 누끼가 발견된다고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수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적 단점 - 중국롬 기준



1. 영어로 사용해야 함


 기본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플을 사용할 때 모두 영어로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로케일을 따로 설정해야합니다. 게임이나 기타 어플-페이스북, 트위터을 이용할 때도 영어로 표시됩니다. 좌 - 로케일 적용 전, 우 - 로케일 적용 후. 한국 롬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단 복잡합니다. 다만 이 부분은 최근에 글로벌 롬이 한국어를 지원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2015/11/28 - [Life & Opinion/기타 후기] - 6. 샤오미 글로벌롬 설치하기



  



2. 샤오미 기본 어플들 - 중국어플들이 있음


 샤오미의 중국 어플들이 기본으로 깔려있으며 구글의 어플들이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마켓)도 중국의 미 마켓으로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플들 설치에 제한이 있습니다.



3. 알림이 잘 오지 않거나 gps가 잘 안잡힘


 이 부분은 제가 직접 경험한 것으로, 여러가지 설정을 바꿔보면서 시도해보았지만 중국롬 에서는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결국 글로벌 롬을 설치하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일례로 우리은행 원터치알림어플은 도저히 알림이 오지 않았는데 글로벌롬으로 올리고나서 잘 됩니다. 이상함...



사실 소프트웨어적 단점은 홍미노트2, 홍미노트3등에서도 발견될 것이지만 일단 글로벌롬으로 롬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하드웨적으로는 홍미노트3가 3GB램을 채택하면서 조금 달라질까 생각됩니다.


2015/11/28 - [Life & Opinion/기타 후기] - 6. 샤오미 글로벌롬 설치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