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6. 샤오미 글로벌롬 설치하기


 

 5. 홍미노트2 솔직 단점에서 언급한 단점중에서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되는 단점은 3주간 답답하게 했다. gps도 안잡히는 gps문제로 네이버지도도 잘 안되고 다음지도도 잘 안되고.. 알림도 안와... 특히 우리은행 원터치알림은 도저히 안됐었다. 아무리 설정을 이리저리 바꿔보고 재부팅을 해봐도 잘 해결되지 않았었다. 그러던 차에 한국어를 지원하는 global롬이 나온다는 소식에 냉큼 다운로드를 받아 업그레이드를 했다. 그 과정을 한번 해보자. 

 환경은 홍미노트2지만 이전 모델 뿐만 아니라 이후 모델도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될 것이다. 




1. 글로벌 롬 다운로드


먼저 글로벌롬을 다운로드 한다.

아래 버전은 5.11.12버전이며 최신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클릭)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들어가서 자신에게 맞는 롬을 찾자. 홍미노트2의 경우는 아래 롬을 바로 설치해도 된다.

만약 핸드폰으로 이 포스트를 보고있다면, 바로 다운로드해도 무방하며 그런 상황이면 2번을 건너뛰어도 된다. 보기 좋게 핸드폰 아무데나 저장하지말고 경로를 자기가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저장한다다만 롬크기가 1GB에 육박하니 데이터를 사용해서 다운로드하지는 말자.



홍미노트2 글로벌 롬(5.11.12)


위의 링크가 안될 경우는 아래쪽에서 다운로드를 받는다.


 홍미노트2 글로벌 롬(5.11.12) 미러



(16.08.07 추가) 글로벌 롬 현재 버전은 7.5.1.0이며, 이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위 버전인 5.11.12로 받으실 경우 설치 완료후 최신버전으로 핸드폰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한 롬을 휴대폰으로 옮기기


 핸드폰에서 진행하는 사람은 이미 폰에 롬이 있으니 건너뛰어도 된다. 아닌 유저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해 음악 넣어주듯이 롬을 넣어준다. 다만 나중에 찾을 수 있게 폴더 최상단에 올리거나 자기가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올려준다.






3. 핸드폰으로 Updater를 찾는다.


 핸드폰 어딘가에 있는 Updater라는 녀석을 찾아준다. 이 녀석은 모양이 다를 수도 있다.




 찾기가 어렵다면 설정에서 들어갈 수도 있다. Setting에서 About Phone -> System Update를 눌러준다.



  




4. Updater 화면에서 오른쪽 위 (...)을 눌러준 후 Choose update package를 눌러준다.



   



다 되었다면 아까 전송한 zip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여기부터 한 10분-15분 정도 걸려서 업데이트가 완성되면 한국어가 지원되는 글로벌 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는 설정 -> 추가설정 -> 언어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