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7. 실수로 MTP (USB 컴퓨터 연결) 전송을 해제했다면?


 윈도우 xp버전 이상이거나 KN빌드가 아닌 윈도우즈 7이상은 기본적으로 샤오미의 USB 연결을 하는데 큰 이상이 없습니다. (홍미노트 3의 경우는 최근 윈도우즈 KN 에서 MTP 전송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가 여럿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샤오미스토리 카페에 있으며, 팁등을 따라가면서 해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것이 아니라 저 같은 경우는 잘 전송되던 MTP를 꺼버려서 문제가 됐습니다. usb 연결이 잘 됐었는데 괜히 설정을 건드려서 꺼버린거지요. 다음 스샷에서 이 부분을 잘못 건드리면 저처럼 됩니다. 그리고 나선 다시 usb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비극의 시작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네이버나 카페에는 잘 나오지 않아서 결국 구글에다 검색을 했더니 잘 나옵니다. 과정을 이 포스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음 apk를 받아서 설치해줍니다. 가급적 핸드폰으로 이 글을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로 받으면 어떻게든 또 휴대폰으로 전송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 설정 생성 어플리케이션 설치

QCustomShortcut.apk



 휴대폰으로 전송하실 땐 아마 받은 파일을 zip으로 압축하시거나 네이버클라우드 등을 이용해서 받아주셔야합니다. 먼저 받고 설치를 끝내고 설치된 어플을 실행합니다. 이 어플은 핸드폰에 들어가 있지 않은 설정을 만들어 주는 어플입니다.



2) USB 설정 단축 아이콘 생성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적어줍니다. 적어줘도 상관없고 오른쪽 ...을 눌러서 찾아주셔도 되지만 리스트가 너무 많아서 저는 그냥 적었습니다. 그리고 Create Shortcut을 해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3) MTP 설정 켜기


 


▲ 재설정 완료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