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7. 화면 꺼짐 시간 & 터치 진동 설정하기


 홍미노트2를 쓰게 된지도 거의 1년 이다. 1년이 지났지만 샤오미에서는 국내 타 스마트폰 제조사와는 다르게 계속적으로 MIUI ROM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특히 글로벌 롬 같은 경우는 잊을만 하면 새 버전이 나와서 업데이트가 되어 샤오미스토리 회원들을 잠못들게 하는...


 이번에는 쓰면서 1년 간 궁금해왔었던 것 두 가지를 최근에서야 알게 되어 포스팅을 하려고한다. 바로 화면 꺼짐 시간과 터치 진동이다. 국내의 제조사들은 이 자동 잠금 시간을 보통 잠금 화면 설정할 때 설정할 수 있게 한다.


 샤오미에서 이 기능을 사용 하려면 조금 복잡하다. 먼저 핸드폰 어딘가에 있는 '보안' 앱을 열어준다. 아마 영어로는 'Security' 


▲ 아이콘은 이렇게 생겼다



들어가게 되면 정말 많은 걸 설정 할 수 있다. 기본 설정에서보다 '중요한' 설정들은 또 여기서 가능하다. 이 중에서 오늘 볼 것은 바로 왼쪽 아래에 있는 '전원' 이다. 눌러서 들어가면 다음과 같다.


 

▲ 왼쪽: 보안 앱, 오른쪽: '전원'을 눌러서 들어갔을 때



이제 빨갛게 표시된 배터리 프로필을 들어간다. 이 곳에서는 나만의 배터리 설정을 할 수 있다.


    

▲ 배터리 프로필에서 프로필 추가를 눌러서 프로필 설정에 들어가면, '절전' 탭이 있다. 여기서 잠금 시간이 변경 가능하다.



▲ 추가적으로 핸드폰을 터치했을 때 '웅~' 하는 진동 on/off도 아래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샤오미의 가성비 갑 역작이라고 불리는 홍미노트2, 정말 많은 설정이 있고 신경 쓴게 티나지만 1년 만에 알아챌 정도로 숨겨놓은 게 함정이다. 너무 많은 기능이 있어서 그런가...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에겐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