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에 가게 된다면, 그 근처 하롱베이 (ha long bay)를 가는 것을 매우 매우매우 추천한다. 하노이 시내의 답답함을 벗어나 여유롭고 탁 트인 바다에서 여러가지 수상레포츠와 관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롱베이를 가게 된다면, 먼저 하노이로부터 바다로 이끌어 줄, cruise (크루즈)가 필요하다. 여러 업체들을 비교해가면서 자기의 일정에 맞게 고르면 된다.
일정은 크게 당일, 1박 2일, 2박 3일로 이루어져 있다. 나는 1박 2일로 갔다왔는데, 역시 가이드북을 따라 1박 2일을 가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하노이 시내에서 하롱베이까지 가는데만 꼬박 4시간 정도가 걸린다. 즉 왕복 8시간. 당일로 가기에는 무리가 있는 시간이다.
그래서, 하루를 묵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가 있다. 2박 3일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본인 기준 1박이면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당일 크루즈와 1박 2일, 2박 3일 크루즈는 당연히 크기도 다르고 시설도 다르다. 많이 묵으면 묵을 수록 더 크고 튼튼한 배로 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크루즈를 예약할 수 있을까. 방법은 크게 3가지이다.
- 예약한 숙소와 연결된 크루즈를 이용한다.
- 하노이 여행자거리에 있는 크루즈 사무실을 찾아가서 예약한다.
-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한다.
각 각의 장단점과 유의사항을 말하자면,
1. 예약한 숙소와 연결된 크루즈를 이용한다.
장점: 마음이 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단점: 비쌀 수 있다. 같이 갔던 친구의 경우, 당일치기로 갔는데 약 50달러를 내고 갔다고 한다. 너무 꺼림칙해서 간 당일에 가는 버스에 탄 다른 사람한테 물어보니 자기들은 20-30달러로 왔다는 것. 참고로 당일치기는 프로그램이 거기서 거기이다. 40달러 이상으로 넘어간다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2. 하노이 여행자거리에 있는 크루즈 사무실을 찾아가서 예약한다.
3.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한다.
▲ Deposit이 있다
베트남/하노이의 다른 글
하노이 #1.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숙소까지
하노이 #2. 하노이 관광, 하노이 볼거리 - 호안끼엠 호수, 곡 손 템플, 하노이 성요셉 성당
하노이 #3. 하노이 먹을거리, 하노이 맛집 - 분짜, 콩 카페, 하이랜드 커피, 반미
하노이 #5. Fantasea cruise와 함께하는 하롱베이 (ha long bay) 1박 2일 여행기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