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지갑 속 카드는 한 장이면 OK!

신개념 올인원 핀테크 카드! KB 알파원카드"


KB 카드에서 야심차게 내 놓은 올인원 카드, 알파원카드를 직접 수령 및 사용해보았습니다. 말로 듣고, 카드 하나로 연동시키는 것만으로 다른 카드 결제가 되나 싶기도 했었고, 또 디자인도 깔끔한 보라색으로 예뻤기 때문이죠. 총평을 간단히 하자면, 알파원(AlphaONE)카드는 KB카드 중에 매우 매우 아끼는 카드가 되었습니다. 추천카드 쾅!

알파원(AlphaONE)카드란?

「KB국민 알파원카드」는 하나의 대표카드로 회원이 보유한 카드 사용이 가능한 신개념 핀테크 카드입니다. 


▲ 앞면 하단에 이름이 영문으로, 뒷면에 카드번호가 써있습니다.

맞습니다. KB카드는 최근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Kmotion을 출시했죠. 실물 카드 없이도 오프라인에서도 GS25, 세븐일레븐, 앱카드 존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가맹점 확인하기(새창)).

알파원 카드는 다양한 가맹점이 아닌 모든 카드결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 앱카드에서 설정만 하고, 알파원 카드를 내밀면 바로 결제 성공!


알파원(AlphaONE)카드 이용 방법?

1.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받는다. 연회비 X! 발급비 X! (→ KB카드 신청 바로가기)

2. 간편결제 서비스인 Kmotion 앱카드를 다운받는다 (→ Kmotion 다운로드 바로가기/안드로이드)

3. Kmotion 앱카드에서 결제할 카드를 설정한다.

4. 알파원카드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한다.


간단하죠! 새로 들어간 부분은 3번인데, 이 부분이 바로 알파원 카드의 장점이라는 사실. 스샷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Kmotion 앱카드 설치 및 실행


1-1. Kmotion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1-2. 실행

   


2. 결제카드 간단히 변경

   


3. 결제가능카드 확인 및 교통결제카드 변경

3-1. 메뉴 들어가기

   


3-2. 카드 설정하기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나면, 알파원 카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 방법도 알고, 사용도 해봤으니 간단히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 / 주의할 점 등을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원(AlphaONE)카드 이용 후기 / 주의할 점


이용후기


KB 주니어 스타체크카드로 설정을 하고, 결제를 했을 때 과연 실적은 어디로 인정되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GS25 할인혜택이 있는 KB주니어스타체크카드로 설정을 하고 결제를 해보았습니다.


WOW! 분명 알파원 카드로 결제했는데, 이용내역에는 KB주니어 스타카드로 나와있습니다. 혜택금액에도 404원이 딱! 정말 신기하네요. 다른 카드로 나와있는 것 처럼 알파원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실적은 당연히 설정한 카드로 들어갑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니어스타체크카드로 들어가겠네요!!



다양한 혜택이 많아 여러개의 KB카드를 발급받는 분이 많은데, 이렇게 되면 하나의 카드로 모든 카드의 혜택을 다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

카드를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선, 카드상품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주는게 예의지요!


그 중에서도, 기억해야 할 만한 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지원 불가 카드가 있습니다. 위의 스샷에서도 보이듯이 나라사랑카드는 알파원 결제 불가입니다 (가능으로 변경됨). 이런 카드들은 멤버쉽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카드들입니다. (나라사랑카드는 POP카드 포함) --> 17년 8월 31일 확인 나라사랑 카드도 사용됩니다.

ㅇ 알파원 이용 불가 카드 : 공공카드(아이행복, 고운맘, 스타트럭 등), 제휴 멤버십 적립/할인카드(OCB, LGU+, GS칼텍스, GS&Point, 마이원, 홈플러스, 옥션 등), 잇스타일(신용/체크) 가온글로벌, 골프존, 에버랜드판다, 인천공항상근직원카드 등


2. 현장할인 혜택 시 확인 필요: 알파원카드가 아닌 해당 실물카드 지참 or 앱카드에서 해당 카드 화면을 보여줌

3. 실적 산정 시 해당 카드의 실적 산정 방법으로 산정: 승인실적/결제실적이 해당 카드의 방침에 따릅니다.

이 정도가 주의할 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상 따끈따끈 KB 추천카드인 알파원(Alpha-ONE)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 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에 비해 현 시스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카드입니다. 여러모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있는 KB카드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이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