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핸드폰 문자, 푸쉬 알림 컴퓨터로 받는 법. 핸드폰 문자 컴퓨터 연동앱 'Pushbullet'


가끔씩 핸드폰을 다른 곳에 두고 있고, 원격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문자를 확인할 일이 있을 때, 문자나 푸쉬 알림을 컴퓨터로 받을 수 있는 좋은 앱을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Pushbullet' 이라는 어플인데요. 초기 설정만 해놓으면, 컴퓨터에서 핸드폰으로 오는 모든 푸쉬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세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1. PC용 Pushbullet 설치

2. 스마트폰용 Pushbullet 설치

3. 연동 및 기타설정

1. PC용 Pushbullet 설치


설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예 PC용 버젼을 설치할 수도 있고, 만약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확장 플러그인으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Setup을 마치고, 실행을 하면 오른쪽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누구나 Google 계정이 있으므로, Sign in with Google을 선택해줍니다. Facebook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Email을 입력하고, 권한 설정을 해줍니다. 권한 설정 같은경우 email 주소와 기본 정보만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게시글 작성 권한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제 PC 세팅은 끝났습니다. 핸드폰 세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2. 스마트폰 용 Pushbullet 설치


이제 PC 세팅은 끝났습니다. 핸드폰 세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다음을 눌러 스토어로 이동해 설치를 합니다.


설치 완료 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세팅을 완료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컴퓨터 화면에 알림이 뜨게 됩니다.

문자까지 수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서 문자를 바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문자 보내기)



여기까지 기본 설정이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컴퓨터에서 문자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Pushbullet은 정말 유용한 것 같네요.

3. 푸시 알림을 받을 어플 설정하기


핸드폰 앱을 켜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원하지 않는 앱  / 원하는 앱의 푸시알림만 선택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한다면 매우 유용한 앱, Pushbullet,
메시지 컴퓨터로 받고 바로 보내는 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