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삼성 통신사 로고 없애 주는 UI, good lock 후기


시작은 단지 통신사 로고를 없애기 위해, 설치하게 된 삼성의 다른 UI, good lock. 하지만 개인적으로 써보면서, 기본 UI 보다 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예요!! 그래서 good lock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0. 설치방법

 삼성 Apps에 들어가 good lock을 검색해서 받아줍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재부팅을 하면 적용이 됩니다.

  


1. 통신사 로고 없어짐

 전체적인 디자인과 안어울리고, 항상 박혀있다는 이유로 '추노' 마크라고 불리는 통신사 로고. 화면에서도 항상 왼쪽위에 있는게 거슬렸는데, good lock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이 왼쪽위의 통신사 마크가 없어집니다. 깨끗하죠.


2. 안드로이드 본연의 모습과 가까운 UI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각자의 UI가 있습니다. 삼성의 터치위즈, LG의 LG UI, 샤오미의 MIUI. 원래 샤오미 폰을 썼었는데 삼성의 터치위즈로 넘어오니, 확실히 안이쁜 면이 있었어요. 샤오미의 MIUI가 생각보다 세심한 부분에서 지원되는 기능도 많았고 말이죠.

 삼성의 good lock에서는 안드로이드 매터리얼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서 깔끔하고 직관적입니다.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의 UI와 모습이 많이 닮아있습니다. 

구글 넥서스 6 (좌), 삼성 Good lock (우) 


3. All 알림, Keep 알림, 알림 폴더

 이 기능은 제가 정말 애용하는 소중한 기능입니다. 다음 스크린샷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All 알림, Keep 알림

 알림이 너무 많고, 나중에 보고싶은 알림 (주로 쇼핑몰 앱), 혹은 나중에 정리해야할 알림 (입금/출금내역 등)은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해서 Keep 알림칸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위의 All 알림에서는 없는데, 오른쪽으로 넘기면 숨겨진 알림들이 나옵니다. 알림 보관 기능입니다.


2) 알림폴더

 

2번 쪽을 보시면, Passive라고 알림 묶음이 보이네요. 이 묶음을 눌러보면, 다음과 같이 알림들이 뜹니다.


넣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해당 알림을 길~게 롱클릭 해주면 다음과 같이 어느 폴더에 넣을 지, 폴더를 만들 지 삭제할 지 뜨고, 넣으면 바로 들어가게 됩니다. 저는 쇼핑앱들의 푸시 광고들을 하나로 묶어서 Shopping 폴더에 넣어놓고 쓰고있습니다.



4. 루틴설정 및 바로가기

Good lock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루틴 설정이 필수적입니다. 루틴은 말그대로 나의 루틴을 핸드폰에 적용하는 겁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하는 루틴입니다.

아침에는 아침루틴을, 학교에 등교해서는 학교루틴을, 데이터프리일때는 데이터프리 루틴을, 그 후에는 집 루틴을 적용합니다.


* 아침루틴*

- 데이터 이용

- 출근시간이므로 바로가기 앱으로 버스, 지도, 전철 앱 등록

- 파란색 테마 적용


* 학교루틴*

- 와이파이 이용

- 바로가기 앱으로 계산기, 카카오톡, 텔레그램 앱 등록

- 회색 테마 적용


* 데이터프리 루틴*

- 이 시간 동안에는 요금제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므로 데이터 이용

- 퇴근시간이므로 바로가기 앱으로 지도, 버스, 전철 앱 등록

- 빨간색 테마 적용


* 집루틴*

- 와이파이 이용

- 집근처에 오면 자동으로 적용 (300m 이내)

- 회색 테마 적용 


위치, 그리고 설정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앱도 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도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앱 미리보기하면 다음과 같이 집 밖이라고 뜹니다.


5. 기타 사용자의 커스터마이징


일단, 고급설정에서 사용하지 않던 S파인더, 퀵커넥트들을 없앨 수 있고 위에서 언급한 기능들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도 빠른 Good lock 사용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