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사실 운동 2년차에 식단이라는 걸 심각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요약하자면 단백질은 내 몸무게의 1~2 g 섭취해야 한다. 몸을 키우고 싶다면 체중 당 1.5g의 양질의 단백질은 필수이다.

이것 저것 단백질 양을 고려해 식단을 짜고 먹던 중, 시중의 샌드위치 하나를 보게되었는데 사실 일반적인 사람은 단백질량보다는 그 옆에 1일 영양소 기준치의 백분율 대비 함유량을 주로 볼 것이다.



위 그림에는 많은 정보가 있다. 내가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1. 몇 회 분량

2. %영양소기준치

이 두 가지이다. 위 식품은 저 표에 따르면 총 420 g (35 g x 12회)이다. 따라서 먹을 때 총 12회로 나누어서 먹는다고 생각하고 먹어야한다.

두번째로 %영양소기준치에 따라 1회 용량에 단백질 2 g인 3%가 함유되어있다.
그런데 잠깐... 무언가 이상하지 않은가..


나는 분명 내 기준으로 하루 섭취량을 140 g (70 x 2 g)으로 설정했다. 그런데 2 g이 3%라니? 부족해도 한참 부족하다. 내 기준으로 하면, 2 g은 1.42% 밖에 안된다.

따라서, 모든 식품을 섭취할 때 영양소 기준표를 2로 나눈 값으로 고려해서 섭취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여성 기준 혹은 다이어트 식단 기준으로는 적정한 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사실을 2년차가 되어서야 알게 되다니... 헬스인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