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는 정말 좋은 가성비를 갖고 있지만, 한국에서 바로 사용할 때 몇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죠. 그 중 많이 겪는 것이 알림이 안뜨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총 4가지를 말해보려고 합니다.
(1) 알림은 잘 오지만, 표시줄에만 안 뜨는 경우
가장 간단한 경우입니다. 설정 → 알림 & 상태표시줄로 들어갑니다. 영어로는 Notification & 무언가.. 입니다. 만약 알림아이콘 표시가 꺼져있다면, 터치해서 켜줍니다.
설정이 아래쪽에 있으므로 스크롤을 해서 내려야합니다.
(2) 알림이 아예 안오는 경우
그 다음으로 배터리 절약이 On이라면 Off로 바꿔줍니다. 이제는 마지막으로 앱 별로 설정을 바꿀 차례입니다. 앱 배터리 절약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위를 눌러서 배터리 끄기를 누르면, 모든 앱에 대해서 배터리 절약을 하지 않습니다. 만약 특정 앱 (카카오톡, 라인, 밴드)설정만 바꾸려면, 앱을 찾아서 '제한 없음'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보통 (2-1)까지의 설정으로 해결되지만, 어떤 분은 또 해결이 안되기도합니다. 이 때 하는 방법은 앱의 메모리를 유지해주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의 앱 History 버튼을 누릅니다 (기계의 홈버튼 왼쪽버튼) 그리고 메모리를 유지하고 싶은 앱을 아래로 당깁니다. 그럼 오른쪽에 자물쇠표시가 생기게 됩니다.
마지막까지 안되는 분들은 샤오미 최적화를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이전 포스트에서 다뤘습니다. 이 곳을 클릭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