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삼성 One UI 5.0 감성후기 시리즈
1. 원더랜드 배경화면
2. 드랍쉽 파일공유


 

삼성에서는 매년 한 회의 OS 버전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2022년 하반기에는 One UI 5.0이 Android T OS 맞춰서 진행될 예정이예요.
2022년 11월 기준으로 이미 베타 5차까지 진행하고, S22는 정식 버전을 출시했어요.

 

플립 4 사용자인 저는
삼성 멤버스에서 베타신청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
정말 삼성에서 낸 기능이 맞나? 싶은 감성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One UI 5.0 굿락 기능 중 하나인
원더랜드
입니다.

 

 

 

One UI 5.0 원더랜드 기능 동작

 

원더랜드 동작 예시 1


제 폰에 원더랜드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탁 트인 광경이 핸드폰 배경에서 움직이는게
너무 멋지지 않나요?

 

핸드폰을 좌우로 돌렸을 때,
이렇게 사진이 움직입니다.

 

조금 더 역동적인 기능도 추가할 수 있어요.

원더랜드 예시 2

 

원더랜드 다운로드 방법

갤럭시스토어

 

원더랜드는 갤럭시 One UI 5.0 이상에서
지원되는 기능이예요.
위의 갤럭시 스토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원더랜드 적용 방법

다운로드를 완료하셨다면,
바로 열어봐요!

 

원더랜드 메인화면

 

세부 내용

 

세부 설정

 

모션 움직임은 위처럼 좌우, 위아래, 앞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사진을 추가해서 여러 사진을 겹쳐서 표현할 수도 있어요!

 

 

 

원더랜드 심화

이 기능은 확실히 이번 One UI 5.0에서 강조하고 싶은지
정말 변태같을 정도로 세밀한
커스텀을 할 수가 있더라구요.

 

처음에 본 게임 배경화면도
아래처럼 직접 수정도 가능합니다.

 

원더랜드 세부 수정

 

이렇게 하나하나 유닛을 설정해서 바꿀 수도 있었어요

 

 

자잘자잘하게 움직이는 걸
파티클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엄청나게 많은 프리셋이 있어서
직접 바꿀 수도 있었어요.

 

저는 빗방울로 바꿔봤습니다.
분명 빗방울이었는데 눈 같아요.

 

 

이상 날로 발전하는
삼성 감성의 그 첫번째,

 

굿락 원더랜드 소개를 드렸어요.
저는 저 풍경으로 배경을 해놓았는데
볼 때마다 눈이 시원해서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능이 추가되길
바랍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