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폴더블 스마트폰, 아무래도 고장이 잦을 수 있다보니 보험이 필수죠.

최근에 '삼성 갤럭시 Z 플립 4' 올갈이까지 받고, KT 통신사 보험금까지 전부 받아서 0원에 수리가 가능했습니다. 아마 얼마나 걸리는 지 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공유차원에서 작성합니다.

참고로 최근 통신사 보험의 경우, 삼케플로 수리된 금액에 대해서는 '자기 부담금' 없이 모두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삼케플의 경우, 자기 부담금을 전액 보상해준다.

 

8월 29일 화요일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삼케플로 수리

8월 29일 화요일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휴대폰을 수리하였습니다.
해당 수리비는 원래 14만원이나, 임직원 가족으로 추가 프로모션이 있어 총 105,000원으로 수리비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수리 기사님에게 통신사 보험을 청구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관련 서류를 챙겨두었습니다.
(수리비 명세서 및 카드 영수증)

 

 

반응형

 

 

8월 29일 화요일 -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서류 제출

같은 날짜인 8월 29일에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수리비 명세서와 카드 영수증 등 2종의 서류를 제출하여 보상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Play store 및 App store 링크>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 Google Play 앱

* 핸드폰 파손, 분실 시 쉽고, 빠르게 보상서류 제출 및 진행상태 확인 하세요

play.google.com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 핸드폰 파손/분실 시, 쉽고 빠르게 보상서류 제출 및 진행상태 확인하세요. * 본 서비스는 KT 협력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KT폰 안심케어 서비스란?] KT에서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

apps.apple.com

 

당일 보상신청이 완료된 후, DB보험에서 서류 확인을 위해 1차례 전화가 왔습니다.
제 보험 신청 사유를 재확인했는데, 보상이 안되면 어쩌나... 걱정이 되긴했습니다.

 

8월 30일 수요일 - 보험 승인 및 번호이동 신청

다음 날인 8월 30일 수요일, 오전 9시쯤, 보험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승인만 되고 입금은 안돼서, 조금 쫄리긴 했지만 Z flip 4에 KT가 esim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서,
(중고) 구매자에게 esim imei를 해지를 하고 드려야해서 번호 이동을 신청했습니다.

번호이동은 '모두의 요금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했는데, 꽤 빠르고 좋았습니다.

 

알뜰폰 가격 비교: '모두의 요금제'로 번호 이동하고 사은품 받는 방법

알뜰폰 가격 비교 쉽게할 수 있는 '모두의 요금제' 애플리케이션 이용 방법 저는 최근에 이용하던 KT에서 고고모바일 KT망으로 번호 이동을 했습니다. 요즘에는 알뜰폰에 경쟁이 있어서, 너도 나

jb-story.tistory.com


번호 이동이 정상적으로 되면, KT 보험이 자동해지되므로 사실 보험금이 들어올 지 말 지는 확실하지 않았네요...

 

9월 1일 금요일 - 번호 이동 완료

번호 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보험금 수령보다 번호 이동이 먼저돼서 더 걱정이 되긴 하지만, 승인이 났다고하니 일단 기다렸습니다. 사실 보험적용은 재해 발생일 기준이므로, 문제가 없긴 했을거예요.

 

반응형

 

9월 4일 월요일 - 보험금 입금 완료

 

번호 이동 해도 정상으로 보험금 입금 완료

 

9월 4일 월요일에 계좌로 보험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승인난 후 영업일 3일 만에 보험금이 신속하게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보험금이 안 되는 경우를 걱정했었는데, 정말로 다행이었네요.

날짜별 정리

8/29 삼케플 수리 및 보상 신청

8/30 (D+1) 승인, 번호 이동 신청 (고고 모바일)

9/1 (D+3) 번호 이동 완료 (고고모바일 개통)

9/4 (D+6) 입금 완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 갤럭시 Z 플립 4 삼케플로 수리받은 후, KT 통신사 보험금을 수령하는 과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휴대폰 수리를 해야 할 때, 삼케플 같은 추가 보상 서비스를 이용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의: 이 경험은 개인적인 상황과 과정에 따른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이나 일반적인 가이드라인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청구와 관련된 절차는 해당 보험사나 통신사에 문의하면 보다 정확합니다.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