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Wide
article thumbnail

# 무이네를 탐험하다: 베트남 해안 도시 무이네, Must-visit 시리즈

베트남은 풍부한 풍경과 문화로 여행자들을 항상 놀라게 합니다. 2023년 5월, 멋진 리조트, 매혹적인 해변 및 상징적인 모래 언덕으로 유명한 무이네(Mui Ne) 해안 도시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무이네에는 여러 유명한 리조트가 있습니다. 이번 무이네 여행에서는 그 중 두 가지 리조트를 방문했습니다. 방문한 곳은 엄청 유명한 곳들은 아니지만, 나름 역사가 깊고 장단점이 확실한 곳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이네 베이 리조트(Mui Ne Bay Resort)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이네 로터스 빌리지
2. 무이네 베이 리조트
3. 무이네 일몰투어
4. 무이네 음식점 정리
5. 호치민에서 무이네 고속버스


 


 

반응형

 

 

 

무이네 베이 리조트

무이네 베이 리조트는 무이네의 동쪽 끝쪽에 위치한 리조트입니다. 여행자 거리에 있는 리조트에 비해 보다 고급스러운 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무이네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여행자 거리까지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건 아쉬운 점입니다.

무이네 베이 리조트는 쾌적한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급 리조트였습니다. 수영장 뿐 아니라, 해피아워와 같은 서비스도 있어서 다과와 차,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설은 깔끔하고 중앙의 테라스는 전경이 탁 트여있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넓게 환기시킵니다. 유럽에 온 것 같은 좋은 기분이 드는 구조였습니다.



 

커뮤니티 라운지가 있어서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의 하이라이트

무이네 베이 리조트는 거대한 중앙의 전문 수영을 할 수 있는 수영장, 그 너머에 캐주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총 두개의 수영장이 있었네요. 

거대한 수영장

 

파라솔과 부대 음식시설

 

리조트 수영장 사진

 

수영장 주변으로는 식음료를 주문해 먹을 수 있는 Bar가 있습니다. 맥주와 얼음컵을 주문해 여유롭게 수영장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무이네 베이에서는 바로 바로 나갈 수 있어, 바다 수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아름다웠던 바다와 의자, 베트남의 어선들도 구경할 수 있다.

 

 

조식을 포함한 식사, F&B

리조트의 조식은 괜찮은 수준이었습니다. 엄청난 맛의 깊이가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었고, 전형적인 호텔 조식 뷔페 입니다. 식사가 괜찮았음과 별개로 이 리조트를 여러 중국인 투어사가 이용하고 있어 매우 혼잡합니다.

또한 리조트의 잘 가꿔진 여러 편의시설과 대조적으로, 레스토랑은 일반 연회장을 이용하는 듯 하며 인테리어가 전무합니다. 이는 정신없는 분위기를 더 심화시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번잡한 나머지 후다닥 식사만 하고 올라가버렸습니다. 로터스 빌리지에서 조식시간 이후까지 쉬면서 분위기를 즐겼던것과는 다릅니다.


레스토랑은 상시 열고 있어 수영하며 배고플 때면 언제든지 방문해서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사실 상 여행자 거리 (보케거리)까지 나가는데에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유일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은 베트남 물가를 고려하면 저렴한 편은 아니었습니다만, 특급 리조트 관점에서 보면 턱없는 수준은 아니었고 적당한 수준입니다.


룸서비스도 가능했습니다. 룸 안에 메뉴가 있지만 여기 없는 메뉴도 레스토랑에서 제공한다면 주문할 수 있습니다. 나갈 때 같이 계산하면 됩니다. 제가 먹었던 beef-steak와 seafood noodle도 맛이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각각 만 이천원 수준이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위치와 편의성

무이네 베이 리조트의 단점으로는 위치가 있습니다. 무이네 보케거리와 상당히 떨어져 있어, 리조트 안에서만 즐기려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로터스 빌리지에서 2박을 했기 때문에 미련없이 동쪽으로 와서 하루를 쉴 수 있었습니다.


굳이 여행자 거리의 다소 비위생적인 리조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가족여행객에게는 오히려 적합합니다.

 

객실 정보

무이네 베이 리조트의 객실은 매우 청결합니다. 룸 컨디션 전반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이 깔끔했으며, 에어컨디셔닝도 훌륭했습니다. 객실에는 수영장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가운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발코니에서는 신선한 바람을 맞을 수 있으며, 평화로운 분위기의 수영장, 야자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발코니에서 볼 수 있는 야경

 

수건 가운

 

잘 정돈된 화장실과 룸



화장실도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로터스 빌리지에서의 안 좋은 경험을 보상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수압, 온도 모두 좋은 상태였습니다.

 

부대시설 및 서비스 정리

- 2개의 수영장 (큰 수영장, 작은 수영장)
- 풀 바 (Pool Bar)
- 레스토랑
- 헬스장은 없음 (No gym)
- 라운지 / 해피아워
- (예약 추천) 마사지 - 마사지 수준은 괜찮았습니다. 적당한 압이었습니다. 한화로 1시간에 만원 정도로 기억하지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많은 경우 예약이 마감된 경우가 있습니다. 수영장 너머 마사지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프론트를 통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 정보

무이네 베이 리조트의 하루 숙박은 5월 기준 6만 7천원 수준이었습니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함에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무이네 가족여행 리조트로는 제격으로 보입니다. 특히, 무이네 가족여행에서는 보통 투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남은 시간에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추천합니다.

반응형

저렴한 가격대

 

요약: 깔끔하고 잘 갖춰진 가족 단위를 위한 리조트

- 보케거리 식당까지 나가기는 불편한 수준이며, 대신 리조트 레스토랑과 룸서비스가 잘 되어있음
- 영어를 잘하는 친절한 스태프를 포함한 해피아워, 웰컴 드링크, 웰컴 푸드 등 좋은 서비스
- 중국인 투어 선호지: 체크 인, 체크 아웃 시 몰릴 수 있으며, 저녁에 중국인 파티가 있어 시끄러움
- 룸 컨디션 좋음: 무이네 가족여행 리조트 고려 시 중요사항
- 호치민까지의 투어버스의 시작점이며, 아닌 경우 호텔 직원에게 현지 버스사와 협상을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음
- 조식은 적당하게 맛이 있으나 정신없음
- 헬스장은 없음

profile

Sense Wide

@June_Kim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